도쿄 현지인 맛집 / 도쿄 닝교쵸 / 도쿄 라멘의 모던한 해석 우사기야
사람들이 잘 알지 못 하지만 도쿄의 라멘은 쇼유예요. 그렇다고 체감상 쇼유라멘집이 압도적으로 많냐면 그렇지도 않고 도쿄에 도쿄 출신 사람 없다는 말처럼 별별 종류의 라멘집이 모여 있는 지역이 도쿄인 거 같아요.

얘기 나온 김에 조금 더 설명드리자면 전형적인 도쿄 스타일 쇼유 라멘은 사진이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오래된 동네 중식집에서 팔 거 같은 스타일입니다. 그릇에도 적혀있는 도쿄 라-멘 보이시나요. 저도 이러한 원조 스타일 몇 번 먹어봤는데 제 취향과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저는 진한 육수에 굵은 면발을 좋아하기에 잘 맞지 않았던 것이죠.

그런 저이지만 이 집의 라멘은 정말 좋아합니다. 바디감 있는 육수가 적당히 굵은 면과 잘 어울립니다. 이 집은 정말 자주 갔습니다. 예전 회사 근처이기도 했고 제가 좋아하는 요소를 갖춘 라멘집인 점이 크지요. 진한 국물에 오동통한 면.

멸치와 닭을 섞은 육수에 도쿄의 유명 제면소인 開化楼의 면입니다. 기존의 쇼유라멘에 맛의 여러 층을 입힌 느낌입니다. 이 세련된 도쿄 스타일 라멘을 먹어보고 싶다면 닝교쵸에 발길을 옮겨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닝교쵸가 사실 유명 관광지와는 거리가 좀 있는데 이렇게 다니시길 추천드려요.
도쿄역 - 니혼바시 - 닝교쵸 (아사쿠사센, 히비야센)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도쿄역과 니혼바시 사이에는 유서 깊은 백화점(건물 자체가 문화재)도 두 개 있고 식당이며 특산물샵도 많아요. 그리고 동네 자체가 고즈넉합니다. 도쿄 N회차 방문이라 웬만한 관광지는 다 가보셨다 하시면 저렇게 한번 돌아보시는 거도 정말 추천드려요. 또 니혼바시-닝교쵸 사이엔 지하철역도 굉장히 많아서 둘러보고 다른 지역 가기도 편하답니다. 이쪽 동네에서 직장 생활 3년 넘게 하면서 숨겨진 보석 같은 동네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주절주절 설명을 덧붙입니다.
저의 단골 라멘집...
人形町 兎屋 · 3 Chome-9-2 Nihonbashiningyocho, Chuo City, Tokyo 103-0013 일본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m